티스토리 뷰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 생성 신규에서 활성으로 언제 바뀌나? 입니다. 오늘은 간단하지만 저처럼 아직 잘 모르고 계신 분들을 위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면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실 것입니다. 그런데 애드센스 광고 코드 다양하게 만들어서 붙여넣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응형 링크 광고나 반응형 배너 광고 또는 자기가 원하는 맞춤 크기 광고 사이즈 지정해서 넣을 수도 있죠.



따라서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에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삽입해서 효율을 올리려고 하는데요. 그러다 보면 광고 코드를 하나만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개를 다양하게 만들 필요가 생기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새로운 광고 단위를 생성하고 나면 바로 광고 게재할 수 있는 활성 상태로 되는 것이 아니라 신규로 되어 있습니다. 활성 상태로 바뀌어야 비로소 광고가 게재되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일단 광고를 생성하고 나면 신규 상태로 되는데,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활성으로 바뀌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보통 1시간 이내로 활성 상태로 바뀐다고 하는데, 며칠이 지나도 계속 신규 상태로 있어서 뭔가 내 계정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고민하는 분들 계실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 생성 후 신규에서 활성으로 바뀌기 위해서는 생성된 광고 코드를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적용을 시켜 놓아야 합니다. 광고 코드를 실제로 본문에 삽입하지 않으면 활성 상태로 바뀌지 않고 계속 신규로 있게 됩니다. 저도 잘 모르고 광고 단위 창만 계속 확인하고 있었네요. 아직까지 모르셨던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