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스코드 소리 끊김 현상 해결책 입니다. 게임하면서 음성 채팅하는 분들 많으시죠. 요즘 게이머들 사이에서 단연 디스코드 채팅 프로그램 인기입니다. 음질과 속도 면에서 기존 채팅 프로그램보다 뛰어나고 사용하기 편리하기 때문에 디스코드 프로그램 점점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종종 디스코드 프로그램 사용하다 보면, 디스코드 소리 끊김 현상 발생하곤 합니다. 즉각적인 소통이 필요한 게임을 하는데, 소리 끊김 현상 발생하면 너무 불편하고 짜증이 납니다. 상대방 목소리는 잘 들리는데, 자꾸 내 마이크 목소리 끊긴다고 하면 참 답답하지요.



디스코드 소리 끊김 현상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은 마이크 고장인가?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마이크 고장이라기 보다는 대부분 네트워크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안 좋다면 당연히 디스코드 마이크 소리 끊김 현상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디스코드 소리 끊김 현상 발생한다면 먼저 네트워크 상태부터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디스코드 사용할 때 백그라운드에 돌아가는 프로세스가 많다면 다 끄고 실행해 보는 것입니다. 여러 프로그램이 동시에 실행되고 있다면 프로세스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디스코드 소리 끊김 현상 일어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소리 끊김 현상 해결책으로 디스코드 서버 변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대개 서버 종류로 US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이것을 위의 사진처럼 변경해 보는 것입니다. 소리 테스트 하면서 서버 위치를 하나씩 변경해 보는 것입니다. 실제로 서버 변경했더니, 디스코드 마이크 소리 끊김 현상 개선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디스코드 소리 끊김 현상 또 다른 해결책으로는 디스코드 음성 감지 설정 값을 변경해 보는 것입니다. 디스코드 실행 후, 사용자 설정-음성-고급에서 음성 설정 초기화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마이크 감도가 너무 높아서 디스코드 마이크 소리 끊김 현상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아래 사진처럼, 음성 고급 설정에서 자동으로 입력 감도 조정 체크해 줍니다.



네트워크 연결 상태 확인, 디스코드 서버 변경, 디스코드 음성 설정 초기화, 자동으로 입력 감도 조정 했음에도 불구하고 디스코드 소리 끊김 현상 반복된다면 마지막으로 디스코드 프로그램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디스코드 프로그램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discordapp.com/download 이제, 디스코드 소리 끊김 현상 잘 해결하시고 즐거운 게임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