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믹 키는법, 끄는법 간단 정리 포스팅입니다. 게임하면서 음성 채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단순히 대화만 주고 받는 것이 아니라 음악도 같이 듣기를 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스테레오 믹스를 키면 됩니다. 반대로 내 목소리 뿐 아니라 컴퓨터 사운드가 같이 전송되는 것이 불편하다고 느낀다면 스테레오 믹스를 꺼야 합니다.



먼저, 스믹(스테레오 믹스)키는법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윈도우 작업표시줄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녹음 장치를 클릭합니다.



소리 창이 열리면 녹음 탭으로 이동합니다. 스테레오 믹스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사용 클릭합니다. 만약에 녹음 탭에 스테레오 믹스 보이지 않는다면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 클릭하면 나타날 것입니다.




그런데, 위의 과정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스테레오 믹스 항목이 보이지 않는다면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리얼텍 사이트에서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참고로 리얼텍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네이버에서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라고 검색합니다. 



이후 과정은 아래 사진들을 참조해서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마지막에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로드-global 클릭하면 됩니다.







스믹 끄는법 역시 간단합니다. 앞서 설명한 소리 녹음 탭에서 스테레오 믹스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서 사용 안함 선택해 주면 됩니다. 이상, 스믹 키는법, 끄는법 간단 정리였습니다. 

댓글